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로또 방법 구매시간 및 한도 알려드려요

-_-_-_-_-_-_- 2022. 12. 29. 16:59
반응형

일주일에 한 번씩 로또를 구매하는 투자(?) 습관이 있는데요. 가끔은 현찰이 없거나 시간이 없어서 로또 구매를 못하면 온라인 로또 구매시간 맞춰서 구입하면 되어서 나름 편하답니다. 오늘은 온라인 로또 구매 방법 구매시간 및 한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온라인 로또 구매 방법

    저는 온라인으로 로또를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요. 동행복권 복권통합포털에서 로또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반드시 컴퓨터(PC) 환경에서 들어가야 합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로그인'입니다. 회원이 아직 아니시라면 회원가입부터 진행을 해야 하구요. 어떤 메뉴로 들어가든 가장 먼저 로그인을 요구하기 때문에 클릭 한 번 할거를 두 번 하지 마시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부터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로그인 이후에는 상단의 메뉴 중에 '복권구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밑에 다시 메뉴가 뜨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처음에 있는 '로또 6/45'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온라인 로또 구매시간 따로 제한되어 있지 않고 언제든, 그러니까 24시간 가능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뜨면서 우리가 현실에서 보던 로또 용지와 비슷하게 생긴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로또를 구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오른쪽을 보시면 밑에 '보유예치금'이라고 쓰여있는 곳이 있는데요. 여기에 금액이 0원이네요. 따라서 그 옆에 바로 보이는 '충전'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온라인 로또 구매는 가상계좌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개설된 가상계좌에 금액을 충전하면 되는데요. 온라인 로또 금액은 최소 5천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를 사용한다면 가상계좌로 이체시 이체 수수료가 면제가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케이뱅크 말고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받는 다른 은행에서 계좌이체를 했는데 이 때도 수수료 면제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걸로 보아 반드시 케이뱅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닌듯합니다.

     

    온라인 로또 금액 충전하려면 모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누르면 문자로 인증번호 4자리가 전송됩니다. 이걸 그대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을 거치면 예치금을 충전할 010가상계좌가 만들어집니다. 본인이 선택할 금액과 온라인 로또 구매시간 기한을 확인한 다음 해당 계좌로 입금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좌번호는 본인의 핸드폰 번호와 동일하기 때문에 외우기 간편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좌이체까지 완료했다면 아까 그 팝업창으로 다시 돌아와서 새로고침을 한 번 해줍니다. 그러면 보유예치금에 금액이 제대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제 왼쪽 메뉴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온라인 로또 구매 방법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저는 온라인 로또 구매할 때 거의 혼합선택으로 하는데요. 자동/수동을 섞을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번호를 고르기도 하고 아니면 자동으로 추천되는 번호를 할 수도 있고 좋습니다. 수동으로 할 경우 원하는 번호를 6개 클릭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자동을 원한다면 밑에 보이는 '자동선택'을 클릭한 다음 '적용수량' 메뉴에서 몇 개를 자동으로 할 것인지를 정하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저는 1개는 수동으로 하고, 나머지 4개는 자동으로 했으니 자동선택의 적용수량은 4개가 되겠죠. 자동으로 번호를 선택할 경우 당연한 얘기지만 구매가 완료되기 전에는 번호가 나오지 않습니다.

     

    구매가 완료되면 내가 선택한 번호들을 보여줍니다. 이 때 내가 따로 저장하고 싶은 번호 조합이 있다면 번호의 가장 오른 쪽에 있는 하트 모양을 클릭하면 마치 즐겨찾기처럼 온라인 로또 번호가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번호는 온라인 로또 구매 창에서 '나의 로또 번호' 메뉴에서 따로 지정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번호의 맨 앞에 있는 빈 박스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내가 구입한 온라인 로또 조회는 마이페이지에서 '구매/당첨내역'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데요. 복권 유형, 당첨 및 낙첨 여부, 조회 기간 등을 설정한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구입했던 로또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선택번호를 클릭하면 내가 어떤 번호를 골랐고 어떤 번호가 맞아들었는지를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로또 구매시간, 한도 등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