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 안내
크롬 시크릿모드 이용해서 사생활 보호하기
요즘 같은 하이테크 시대에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일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보안을 아무리 높인다고 해도 계속해서 터지는 정보 유출 사고는 한숨만 나오게 만든다.
공공으로 컴퓨터나 인터넷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특히나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 혹시나 인터넷을 프라이빗 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크롬 시크릿모드 한 번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구글 크롬을 켠 다음 오른쪽 위에 보면 메뉴 버튼이 있는데 이걸 클릭한다. 그러면 위에서 세 번째에 새 시크릿 창이라는 메뉴가 있을 것이다. 이게 바로 시크릿모드라고 불리는 것인데 클릭해서 실행한다. 아니면 더 간단하게 Ctrl + Shift + N 단축키로 실행시켜도 된다.
따로 크롬 시크릿모드 적용된 새 창이 열리게 된다. 왼쪽 위를 보면 일반적인 구글 크롬과는 다른 부분을 알 수 있는데, 바로 모자와 안경을 쓴 사람 얼굴 모양의 아이콘이 박혀있다.
이 아이콘이 있다면 실행중인 구글 크롬이 바로 시크릿모드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구글 크롬에서 실행하는 모든 탭은 시크릿 모드로 실행이 되게 된다.
이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어떤 웹사이트에 방문했는지 그 기록과 무엇을 검색했는지에 대한 기록, 그리고 쿠키 파일이 남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자신이 인터넷을 통해 받은 파일에 대한 정보 역시 알 수 없다. 이런 식으로 자신이 무슨 행동을 했는지 흔적을 거의 남기지 않을 수 있다. 그렇지만 직장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등에서는 기록 열람이 가능하며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예컨대 포털 사이트 회사나 방문했던 사이트 회사에서는 확인이 가능하다. 모드를 완전히 종료하고 싶다면 모든 탭을 꺼야 한다.
오늘은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다. 자신의 흔적을 정말 남기고 싶지 않다면 이런 방법도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