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사용처 미리 확인하고 돈 아끼기
해피머니 사용처 어디서 쓸 수 있는지 알아보기
상품권은 그때 그때 쓰지 않고 모아두면 어느샌가 까먹어서 결국에는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비단 백화점 상품권 등 뿐만 아니라 문화상품권도 마찬가지로 아끼다가 X되는 경우가 많았다.
간만에 책상 정리를 하면서 오래동안 가지고 있었던 해피머니 문화상품권을 정리했는데 더이상 미루면 정말 못 쓸거 같아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써보려고 한다.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해피머니 사용처 정리를 해보았다.
이런 상품권들은 거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좋고 또 선물을 받아도 좋다. 딱히 선물할만한 마땅한게 없거나 취향이 까다로운 사람한테는 그냥 상품권을 주기도 한다. 그게 서로에게 속이 편하고 또 이득이기도 하니까... 요즘은 게임에서도 쓸 곳이 많아서 못쓰고 묵혀두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다.
해피머니는 워낙에 쓸 수 있는 곳이 많다. 일단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요식업을 알아보도록 하자. 상당히 많은 곳에서 해피머니를 쓸 수 있다. 해피머니 하면 보통은 학생들이 책이나 문구,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느낌인데 이런 곳에서도 잘 쓸 수 있으니 좋아하는 곳이 있다면 미리 알아뒀다가 가기 전에 문화상품권을 챙기도록 하자.
다음으로 커피를 파는 카페가 있는데 집 근처에 있는 곳이 두 군데나 있어서 아마 여기서 다 소진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이기도 하고...
영화를 볼 때도 해피머니를 쓸 수 있다. '문화'상품권이니 당연히 이런 곳에도 쓸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영화가 문화를 대표하는 산업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왠만한 극장에서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연말에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해피머니를 사용해보자.
영화뿐만 아니라 책을 읽고 싶을 때도 쓸 수 있다. 다양한 서점이 해피머니 사용처 중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온라인 서점이 대세라고는 하지만 직접 가서 보고 사는 경우도 결코 적지 않다. 서점에 가기 전에 해피머니를 챙기자.
음반이나 기타 각종 문구류를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해피머니이다. 핫트랙스 등에서 좋아하는 가수의 음반을 살 때, 필요한 문구류를 사거나 좋아하는 팬시 등을 구입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해피머니 사용처 검색하면서 가장 놀랐던 부분은 바로 숙박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호텔이나 리조트, 스파, 각종 파크 등에서도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피머니에 대한 인식이 확 바뀌는 부분이었는데, 이런 곳은 보통 가격이 좀 나가기 때문에 모아뒀다가 한꺼번에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마지막으로 문화회관, 예술회관, 기타 야구 구단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나로써는 별로 쓸 일이 없는 부분일 것 같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분명히 사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이다.
현금 대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해피머니 사용처 관련해서 정리해보았다. 연말에 각종 행사로 돈이 궁하다면 상품권을 적극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