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2018 일정 미리 확인하기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2018년도 체크하기
요즘은 예전보다 한자의 사용 빈도가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한자와는 뗄레야 뗄 수가 없는 관계이다. 그래서 여전히 한자 학습지 등을 어린 시절부터 시키고 있는 것 같다.
어릴 적 한자 학습지가 나중에 크면 자격증이나 검정 시험 등으로 다가오게 된다. 특히 스펙 한 줄이라도 더 적어야 하는 요즘 세상에서 이런 것 하나하나가 소중한데, 오늘은 2018년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한자능력검정시험은 1년에 3차례에 걸쳐서 진행된다. 이번 2018년도에는 54회, 55회, 그리고 56회가 진행된다. 진행 일정을 살펴보면 일단 54회는 2018년 3월에, 55회는 2018년 6월에, 그리고 마지막 56회는 2018년 10월에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이보다 한달에서 두달 정도 빠르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컨대 3월에 치뤄지는 54회의 경우 접수 기간이 1월 초부터 2월 초로 이미 기간이 지나버린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 접수를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뿐만 아니라 시험 시 유의해야 하는 사항들도 잘 알고 있어야 불이익을 보지 않을 수 있다. 대부분의 시험에서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잊지 말아야 하고 필기구는 컴퓨터용 사인펜, 볼펜, 연필 등이란 것도 기억해두자. 지우개를 사용해야 하므로 기왕이면 연필이 좋겠다.
수험표는 분실시 재발급 또는 출력할 수 있지만 시작하기 전에 미리 해야 한다. 또한 초등학생 이하는 건보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챙겨야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하니 미리 경로를 알아두는 것도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답안지 작성요령 역시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만큼이나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검정색 필기구를 사용해야 하며 채점란은 반드시 공란으로 둬야 한다. 전산처리가 되기 때문에 구기거나 훼손하는 행위를 할 경우 본인만 손해인 것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잘 알 것이다. 급수를 정확하게 적고 답안지에 반드시 마킹을 하자. 문제지에만 마킹을 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검정시험을 치루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환불을 해야 한다. 급수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 가장 낮은 8급은 13,000원, 가장 높은 1급은 30,000원을 내야 한다. 환불에는 대부분 제한이 없으나 검정실시 기간이 가까워질수록 환불 가능한 금액 역시 줄어들기 때문에 기억해두자. 최대 100% 환불에서 최소 30% 환불까지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2018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관련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올해 한자능력검정시험을 계획하고 있다면 차질이 없도록 잘 알아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