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빨간줄 보이지 않게 설정하기
워드 빨간줄 안보이게 바꾸는 방법 소개
글을 쓸 때 문법적으로 틀리거나 오타를 표시해 주는 기능은 상당히 고마운 기능이다. 가끔 자동으로 교정해주는 것이 더 틀린 경우도 있긴 하지만, 표시만 해줘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특히 중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 오타를 꼭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한데, 다만 화면캡처 등을 할 때에는 이 오타 표시가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잠시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할 때도 있는데, 오늘은 워드 빨간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에서는,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이나 또는 철자가 틀린 단어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준다. 100% 정확하게 교정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유용한 기능이다. 하지만 화면캡처 등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저런 빨간줄이 그대로 노출되는 것은 조금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비활성화 하는 것이 좋은 상황도 있다.
워드 빨간줄 표시 안되게 하는 방법 지금부터 살펴보자.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에서 상단의 탭 중 가장 앞에 있는 '파일' 탭으로 들어간다. 그 다음 가장 밑쪽에 있는 옵션 메뉴로 들어가자.
다만 MS Office 프로그램의 버전에 따라서 해당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서 잘 찾아야 한다.
옵션 메뉴 창이 팝업으로 뜨는데, 여기서 왼쪽의 목록 중 '언어교정' 메뉴로 들어간다. 그 다음 오른쪽에서 옵션을 조정해줘야 하는데,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찾아서 체크를 해제하면 워드 빨간줄 기능이 비활성화된다.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본문으로 돌아보니, 기존에 빨간줄이 쳐저 있던 부분이 깨끗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드 빨간줄 기능을 해제하는 것을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부분이니 잘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