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쉽고 빠르게 하기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가장 확실한 방법
곧 있으면 사람이 북적대는 휴가철이 시작된다. 어딜 가도 사람이 많아서 골치아프지만, 그래도 다녀오면 기분이 좋고 추억거리도 많이 생겨서 어디든지 꼭 가려고 한다.
이번 휴가계획도 세울 겸 작년에 놀러갔을 때 찍은 사진을 정리하고 있는데, 사진 용량이 워낙에 큰지라 USB 하나로는 부족할 지경이다. 용량을 좀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우리가 많이 쓰는 알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다. 지금부터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년 여름에 여행 다녀오면서 찍은 사진 하나를 골라서 크기(용량)를 줄여보려고 한다. 일단 줄이기 전부터 확인을 해보니 용량은 3메가를 살짝 넘는 수준이었다. 이런 사진이 몇 장 없다면 상관없겠지만... 수백장 수천장이 있으면 용량 문제가 크게 다가온다.
그래서 용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하려고 하는데,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하는 방법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다. 일단 용량을 줄일 사진을 알씨 프로그램으로 띄워보자.
그 후에 위쪽의 알씨 메뉴를 보면 그 중 '도구'가 있는데, 이 도구에서 '크기 변경'이라는 옵션을 클릭해보자.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비율로 조절하는 방법, 두 번째는 해상도로 조절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용량으로 조절하는 방법이다. (중간의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는 무시해도 좋다)
즉, 기본적으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지만, 용량으로 조절하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사진 자체의 '용량'을 줄이는 기능도 할 수 있는 것이다. 원하는 용량을 입역한 다음 저장 경로를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변환이 된다.
비율로 조절할 경우, 50% 값을 입력하여 해보니 용량 자체도 3메가에서 1.5메가로 절반으로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용량 줄이는데는 지장이 없기에 필요한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알씨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