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 조회 하는법 여기서 한번에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무슨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하기
이젠 취업시 스펙을 안본다고 하는 곳도 생기는 판국이지만, 스펙을 안쌓을래야 안쌓을 수 없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것 같다. 스펙 안보는 곳만 지원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결국에는 이력서에 한줄이라도 더 채워야 하니 말이다.
특히 자격증이 있으면 가점을 받을 확률이 높아서 너도나도 자격증을 따려고 하기도 한다. 쉽게 따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데, 아무래도 인정받는 것은 국가기술자격증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국가에서 공식으로 인증한 기술자격증은 무엇이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하다. 바로 '큐넷'으로 들어가면 무엇이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다. 일단 큐넷을 검색해서 들어간 다음, 왼쪽 상단에 보이는 정기시험 메뉴를 들어가면 각종 시험에 대한 원서 접수, 합격자 발표, 시험 일정, 실기 및 필기시험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정기시험 바로 옆에 있는 전문자격시험 메뉴로 들어가면, 온갖 국가기술자격증이 나온다.
가맹거래사, 감정사, 관광통역안내사, 물류관리사, 방사선취급감독면허, 소방안전교육사, 정수시설운영관리사, 호텔경영사 등 정말 평소에는 듣도 보도 못했을 여러 가지 분야의 전문자격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원하는 전문자격시험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된다.
예컨대 문화재수리기술사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면 문화재수리기술사를 클릭하면 된다. 정보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따로 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가장 눈여겨 볼 것은 자격시험 일정인데, 이번의 경우 36회 필기가 2월에 진행된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각각의 기술자격으로 들어가서 필요한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하면 된다.
그 외에도 자격증 및 확인서를 발급하거나 자격취득 조회, 미발급 조회, 심지어 확인서나 자격증의 진위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큐넷에서 확인해보자. 이름처럼 '자격의 모든것'을 알 수 있는 듯하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