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아닌 팁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증상의 이유는?

-_-_-_-_-_-_- 2017. 1. 10. 00:43
반응형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어떻게 해야할까


평소에 눈이 건강하고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되다가도, 가끔씩은 눈이 매우 피곤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특히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그 빈도수가 확실하게 증가한다.



눈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신체기관이므로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그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자.




눈은 우리가 깨어있는 동안 그 시간을 고스란히 함께하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이다. 자는 중에도 열심히 뛰는 심장보다는 덜하지만, 어쨌거나 우리 몸 중에서 가장 열심히 그리고 쉬지 않고 일하는 기관일 것이다. 게다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기도 해서 쉽게 피로해지기도 한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화면을 오랜 시간 보는 것이 현대인의 생활습관이 되어버렸고 그로 인해시력이 나빠지거나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우리의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그 이유는 여러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흔한 이유는 장시간 전자기기에 노출되기 때문일 것이다. 하루의 대부분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와 함께 보내기 때문이다.



전자기기 자체가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빛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시력이 악화될 수 있고 눈이 침침해지고 흐릿하게 보이는 것의 원인이 된다. 게다가 사람들은 어떤 것을 집중해서 볼 때 눈 깜박임의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눈이 훨씬 더 쉽게 피로해진다.





건조한 환경도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그 원인이 된다. 특히 겨울에 이런 환경에 노출되기가 쉽다. 찬바람 때문에 창문을 꽁꽁 닫아 공기 순환이 되지 않고 더운 열기 등으로 실내 공기는 매우 건조하고 메마른 상태가 지속되기 마련이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환기를 꼭 시켜줘야 하고, 너무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이용해서 실내 공기 중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도 저도 여의치 않다면 인공눈물을 구해서 자주 눈에다 넣어줘야 눈을 보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너무 피로하거나 눈이 제대로 쉬지 못하는 상황에서 시야가 흐릿해지거나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영양적으로 불균형을 이룰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눈에 좋은 음식, 특히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거나 눈에 좋다고 잘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듬뿍 든 과일 등을 섭취하자. 블루베리나 마키베리 등 블랙푸드가 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1시간에 한 번 정도는 눈을 잠시 감고 마사지를 하거나 시원하게 냉찜질을 하는 것도 눈 피로를 푸는 방법이다. 


만약 이런 방법들을 활용해도 눈이 계속 흐릭해지고 침침하다면 정말 시력이 저하된 탓일 수 있으니 안과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이유와 대처법 몇 가지를 알아보았다. 겨울철에 특히 더 눈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