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아닌 팁

내 아이피 바꾸기 방법 A부터 Z까지

-_-_-_-_-_-_- 2017. 7. 5. 11:46
반응형


내 아이피 바꾸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오늘은 자신의 아이피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아이피를 바꾸는게 필요한 상황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가끔씩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정 커뮤니티에서는 아이피 주소로 시비를 거는 것도 본 적이 있고... 블로그를 할 때도 아이피를 바꿔주는게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여튼 지금부터 내 아이피 바꾸기 하는법을 알아보자.




맨 먼저, 윈도우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 밑을 보자. 소리나 날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모니터+플러그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 이걸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들어가보자.




그러면 기본 네트워크 정보나 연결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왼쪽 메뉴를 보면 어댑터 설정 변경이란 메뉴가 있다.



여기서 내 아이피 바꾸기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가자.




다음 화면에서는 로컬 영역 연결이 나온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메뉴를 불러온 다음 가장 마지막에 있는 '속성'으로 들어간다.




이제 네트워킹을 살펴보면 연결에 사용할 장치가 있는데, 자신이 현재 쓰고 있는 랜카드가 나와있다. 그 밑에 있는 구성 버튼을 클릭해서 내 아이피 바꾸기 마저 진행해보자.




다음 화면에서 '고급' 메뉴로 들어간 다음에 속성을 '네트워크 주소'로 설정한다. 네트워크 주소가 없다면 '로컬 주소'로 설정해놓고 오른쪽의 값을 선택한 다음 맨 마지막 2~3자리 숫자를 바꿔주면 된다. 아이피가 바뀌는데는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으니 조금 있다가 확인해보도록 하자.


오늘은 내 아이피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비가 그치고 다시 무더위가 시작되려나보다. 본격적인 여름 대비에 나서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