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아닌 팁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방법 체크하기

-_-_-_-_-_-_- 2017. 7. 11. 18:30
반응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내 단속내역 확인하기


차를 타고 다니면 사고도 조심해야 하지만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초보자들은 간과하기 쉬워서 더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하고, 요즘은 무인단속도 잘 되어있어서 방심할 틈이 없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속도위반 등의 단속에 걸릴 것이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조회를 할 수가 있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각종 교통 위반 및 범칙금 등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이파인'이라는 곳이다.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www.efine.go.kr/main/main.do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들어가자마자 아마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할 것이다. 짜증나지만 어쩔 수 없다. 설치를 해야지.... 다만 설치하고 나면 화면 캡쳐가 불가능해진다. 부득이하게 폰카 사진으로 설명을 진행하겠다.

보안프로그램까지 다 깔고 나면 '최근무인단속내역'으로 들어가자.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한다. 로그인은 일반 사용자와 법인 사용자로 나뉘는데, 개인이므로 일반 사용자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에는 회원가입은 필요없으나,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까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자.




로그인을 한 다음 화면에서 왼쪽을 보면 교통범칙금이나 과태료를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역시 여기서 할 수 있는데 다시 최근 무인단속 내역을 클릭해서 들어가보자.




자신이 이제까지 걸렸던 무인단속이나 영상단속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에는 총 0건이 조회되었다. 실시간 조회에서 한 가지 유의할 점은 말은 실시간이지만 진짜로 실시간은 아니라 약간의 지연 시간이 있다고 한다. 짧으면 시간단위로, 길게는 주 단위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뭔가 찜찜하다 싶으면 수시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다. 비가 그치고 해가 뜨는데 다시 더워질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