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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재발급 방법 정리

-_-_-_-_-_-_- 2016. 9. 19.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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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재발급 하는 방법


요즘 사람들은 정말 많은 수의 자격증을 딴다. 그만큼 자격증의 가짓수가 많은 탓도 있지만, 스펙 한 줄이라도 더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인 때가 더 많다.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 자격증을 분실하거나 훼손되면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 오늘은 여러 자격증들 중에서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재발급 방법을 짧게 소개해보겠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비롯한 수많은 자격증은 대부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관에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대한상공회의소에 대한 소개나 우리에게는 별로 필요 없는 정보만 모여있는 홈페이지가 나오니, 뒤에 '자격평가사업단'을 붙여서 검색해야 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는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우선, 시험을 최근에 본 상태라면 상단의 '합격확인' 메뉴를 클릭하면 되고, 혹은 마이페이지의 '자격증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을 신청하고 재발급받는데는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로그인을 하고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또는 필요한 자격증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절차대로 진행하면 문제없이 자격증을 발급 또는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재발급에 드는 수수료는 인터넷이 3천원, 우체국 등기로는 2천 2백 80원이 소모된다. 단, 취득일이 2000년 12월 7일 이전이라면 신분 확인을 위해서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며 이 때 별도의 반명함판 사진이 필요하니 꼭 알아두자.



오늘 포스팅에선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재발급 받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자격증이 없어졌다고 당황하지 말고 손쉽게 재발급을 받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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