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만드는 방법 소개
엑셀에서 데이터별로 항목을 나누거나 분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하나하나 분류나 항목을 입력할 것이 아니라 정해진 범위 내에서 고를 수 있으면 더 편하다.
이런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드롭다운 기능인데 오늘은 엑셀 드롭다운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심플하게 표를 하나 만들어보았다. 어떤 상품들이 있고 각 상품별로 등급을 매겨보려고 한다. 이 때 등급을 드롭다운으로 만들어서 선택할 수 있게 해보자.
엑셀 드롭다운 만들려면 우선 드롭다운을 설정할 셀들을 선택을 해준다. 그 다음 맨 위쪽의 메뉴 중에서 '데이터'로 들어간 다음 데이터 유효성 검사라는 것을 클릭해보자.
설명을 읽어보면 드롭다운 목록에서 선택한 데이터가 나오게 해준다고 한다.
이제 엑셀 드롭다운 제대로 나오게 하기 위한 설정을 해주자. 맨 먼저 제한 대상이란 것이 있는데 이것을 '목록'으로 맞춰준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원본에 원하는 내용, 이 예시에서는 등급을 입력해준다. 편의상 에이쁠부터 씨까지 해보겠다. 혹은 그 옆에 보이는 네모난 버튼을 클릭해서 데이터가 입력된 셀들을 선택할 수도 있다.
원본에 들어갈 내용들은 쉼표로 구분해주면 된다. 완료한 후 확인을 누르면 지정했던 셀들에 조그만 화살표 버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눌러보면 드롭다운 목록이 나오면서 입력했던 데이터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포스팅에선 엑셀 드롭다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여러 부분에서 활용가능하니 잘 기억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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