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아닌 팁

엑셀 라벨지 설정 및 인쇄하는 방법 소개

-_-_-_-_-_-_- 2017. 7. 20. 22:46
반응형


엑셀 라벨지 양식 설정하고 인쇄 하는법 안내

 

저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을 이용해서 라벨지 양식을 불러와 손쉽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한글도 좋지만 어떤 때는 엑셀을 쓰는 경우가 더 좋기도 하다.

 

 

엑셀 역시 라벨지 양식으로 출력할 수 있는데, 조금만 알아두면 한글보다 훨씬 알차게 쓸 수 있다. 엑셀 라벨지 설정 및 인쇄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예시를 들면서 설명하기 위해 간단하게 표를 만들어보았다. 보통 라벨지는 우편물에 주소를 적을 때 쓰기에 우편번호와 주소, 그리고 이름이 적힌 표를 위와 같이 작성했다.




이 내용들을 가지고 엑셀 라벨지 내용을 채워넣어 보도록 하자. 우선 상단 메뉴에서 파일로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옵션'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제법 커다란 팝업창이 뜨는데, 왼쪽 메뉴에서는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추가 기능'을 선택한다.



그 다음, 오른쪽 목록에서 '레이블 인쇄 마법사'를 선택한 다음 밑쪽에 있는 '이동'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오자.




자 이제 다시 파일 메뉴로 들어가보자. 이전에는 없었던 '레이블 인쇄 마법사'라는 옵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걸 클릭해서 들어간다.

 



이제 엑셀 라벨지 인쇄 내용을 선택해주면 된다. 인쇄할 내용이 적힌 셀들을 드래그해서 선택해주면 끝나는 간단한 과정이다. '첫 행은 열 머리글임'이란 메뉴가 있는데, 첫 열은 각각 우편번호, 주소, 이름 등 머리글이 적힌 것이고 실제 라벨지에 적힐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이 옵션을 선택해줘야 한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인쇄할 라벨지 양식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레이블 용지 형식을 레이저/잉크젯 또는 도트 매트릭스 중 하나로 선택해주자. 그 다음 레이블 제조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건 자신이 쓰는 라벨지 표지에 큼직하게 적혀있으니 그대로 선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레이블 서식을 지정해줄 수 있다. 왼쪽에 보이는 사용 가능한 열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라벨지에 들어갈 내용들이 표시된다.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 하여 위치를 마음대로 지정해줄 수 있고 밑에 보이는 편집 도구를 통한 옵션을 설정해줄 수도 있다. 마지막에는 꼭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미리보기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미리보기 화면이다. 선이 그어져 있지 않아 경계가 보이지 않지만 선택한 라벨지 형식에 맞게 배치된 것을 알 수 있다. 우편번호, 주소, 이름 등이 제대로 된 위치에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라벨지 양 옆으로는 살짝 여백을 두는 것이 좋다. 안그러면 글씨가 잘려서 나올 수 있다.

 

지금까지 엑셀 라벨지 양식 설정하는 법 및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개인적으로는 엑셀을 쓰면 한글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내용을 채울 수 있어서 더 편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