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아닌 팁

줄넘기 1000개 칼로리 그리고 노하우

-_-_-_-_-_-_- 2016. 10. 27. 15:04
반응형


줄넘기 1000개 칼로리 및 줄넘기 팁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날이 추워지면 운동하러 나가기가 싫어지기 마련이다. 더운 것보다야 낫지만, 일단 몸이 움츠러들게 되어서 집 밖으로 나가기조차 싫어진다.



하지만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있는데 바로 줄넘기다. 줄넘기는 줄넘기와 약간의 공간만 확보되면 큰 문제없이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이번에는 줄넘기 1000개 칼로리 그리고 줄넘기 노하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줄넘기는 앞서 말했듯이 장소의 제약이 비교적 적고 돈이 거의 들지 않으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거기에 전신 운동을 하는 효과까지 있어서 줄넘기만 꾸준히 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며, 그 매력에 줄넘기를 프로처럼 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그래서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할 때 줄넘기부터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렇다면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얼마나 될까?





사실 1000개에 몇 칼로리가 소모되느냐는 질문은 곧 줄넘기 1회 = 몇 Kcal라는 말이기 때문에 말이 되질 않고, 보다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몇 분동안 줄넘기를 하면 몇 칼로리가 소모되느냐라고 질문을 해야 한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줄넘기 1000개를 15분동안 하는 경우 약 450~600 칼로리 정도가 소모된다고 하는데, 이는 운동을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상식을 벗어난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줄넘기 15분에 저정도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면 아마 세상에 살찐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보다 현실성있게 계산을 해보자면, 줄넘기를 1분동안 쉬지않고 하는 경우,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나 약 5~6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한다. 10분에 약 50~60, 30분이면 어림잡아 150 칼로리 정도를 소모할 수 있다. 빨리 걷기 30분에 약 100칼로리가 빠지는 것과 비교해보면 맞는 것 같다. 물론 이는 평균적인 속도와 강도로 줄넘기를 했을 경우를 가정한 것이고 좀더 빠르게 줄넘기를 하는 프로들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훨씬 다를 것이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모량보다 중요한 것은 사실 줄넘기를 하는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줄넘기는 발과 발목, 무릎의 관절을 쓰는 운동이기 때문에 이 부위에 충격이 최대한 덜 가는 환경에서 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한다면 소음 문제도 있으니 매트를 바닥에 깔고 하는게 좋고, 실외에서는 될수있으면 아스팔트나 돌바닥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신발 역시 운동에 좋은 쿠션감 있는 운동화를 권장한다.

줄넘기를 할 때는 몸은 곧추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는 것이 줄넘기를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점프는 높지 않게, 바닥에서 손가락 두세마디 정도 높이로만 가볍게 뛰어야 하고 너무 힘을 주지 않도록 한다.





무엇보다 줄넘기는 런닝머신처럼 앞에 TV를 놓고 보면서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에 금방 지루해지는 단점이 있다. 이 지루함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한데, 1000개를 한다고 치면 중간목표를 잡고 그 목표를 달성해나간다는 느낌으로 하면 지루함 없이 할 수 있다. 예컨대 200개마다 목표를 정해놓고 200개를 5번 채운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계속 그 목표치를 늘려가면 지구력 향상에도 아주 좋다.


오늘은 줄넘기 1000개 칼로리 관련하여 정보를 모아보았다. 1000개에 몇 칼로리가 소모되든 줄넘기는 좋은 운동이니 꾸준히 해보자.



반응형